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가입 시 발급된 가상계좌에 투자 할금액을 입금합니다.

메인페이지 투자상품을 클릭하거나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상품 상세정보를 확인합니다.

원하는 상품에 투자를 하려면

ㆍ 각 상품의 [투자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PC에서는 투자금액 입력 후 투자하기 클릭)
ㆍ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투자금액을 입력하고, [투자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첫 투자 시에는 상환받을 계좌와 세금 원천징수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력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유의사항 확인과 이용약관에 ‘동의함’ 입력 후 [투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투자 신청이 완료됩니다.

투자가 완료되면 매달 상환일에 투자 원리금이 상환계좌로 지급됩니다.

투자 및 상환은 [마이페이지 > 대시보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은 원천징수 하기 때문에, 따로 소득 신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현행 세법에 따라 비영업대금의 이익으로서 이자소득세 25%와 지방소득세 2.5%가 원천징수되며,

매달 입금되는 투자원리금은 ‘세후’ 금액입니다. 세금 계산 시 원단위 절사를 통해 실질 세율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비영업대금에 대한 수익을 포함한 금융소득이 연 2천만원을 넘는 경우에는 종합소득과세 대상이 되십니다,

세금 및 소득신고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나 법인 또는 대부업 투자자는contact@snsl.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투자하신 다음 날 정오까지 투자 취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집이 완료된 채권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마감 전까지는 투자금액 변경은 기존 투자를 취소 후 다시 투자하셔야 합니다.

*방법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투자된 채권 오른쪽 [투자취소] 버튼 클릭 > 확인 > [투자보기] > [투자하기]
              
1인 최소 2만원 최대 500만원이며 최대금액은 상품에 따라 500만원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모집 완료된 투자금의 대출자가 중도상환하지 않는한 중도환급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원리금 수취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실 수 있습니다. 절차는 contact@snsl.kr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네, 투자원금과 중도상환되는 당일까지의 이자는 일할계산되어 지급되며 애초 발생할 예정이었던 이자는 없어집니다.

다만 당사의 중도상환수수료 정책에 따라 위로금이 추가지급 될 수도 있으며 별도 공지합니다.
              
연체가 확정된 즉시 해당 내용이 공지되며, 대출자에 대한 추심을 즉시 진행합니다.

연체와 추심, 법적 조치 등과 관련한 모든 내용은 실시간으로 당사 홈페이지 [나의투자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체에 따른 회수 금액은 정산 절차를 거쳐 투자 고객에게 지급되며, 추가로 발생한 연체 이자 또한 함께 지급됩니다.
              
현재(17년 12월 기준) 투자자와 관련된 수수료는 없습니다.

단, 향후 플랫폼 이용 등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NSL이 파산하더라도 투자자의 원리금수취권은 법적으로 보호받습니다.

대출계약의 주체는 SNSL의 제휴 대부법인(당사 홈페이지 하단에 기재됨)과 대출자이므로, 저희 SNSL과 무관하게 제휴 대부법인은 채권자로서의 권리가 유지되고 대출자는 여전히 원리금의 상환의무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투자자의 금원을 배분하는 주체는 타 기관으로 인수되도록 되어 있으며 금융위원회의 가이드라인에 의거 대출상환금은 지정된 은행에 보관되어 투자자의 동의없이 출금할 수 없습니다.
              
세금의 원천징수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원천징수 증빙 시에만 일시적으로 활용되며, 투자가 종료되는 시점에 맞춰 모두 폐기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원리금수취권은 투자한 원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권리입니다. 이를 통해 개인 투자자가 P2P 금융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는 것입니다.